상세정보
내가 유전자를 고를 수 있다면
미리보기

내가 유전자를 고를 수 있다면

저자
예병일 저
출판사
다른
출판일
2020-07-31
등록일
2021-06-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공수정, 인간 복제, 항암 치료, 냉동인간 등
인간의 생로병사에 얽힌 신비로운 과학 이야기

생명체 복제 기술은 얼마나 발전했을까?
늙지 않고 인생을 살 수는 없을까?
새로운 전염병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냉동인간이 되었다가 깨어날 수 있을까?
삶과 죽음을 판정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모든 사람은 태어나 성장하고, 노화와 질병을 겪으며, 죽음에 이르는 것이 자연의 섭리다.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생명현상의 신비는 헤아릴 수 없이 다채롭고 경이롭다. 《내가 유전자를 고를 수 있다면》은 다양한 지식을 제공해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 [지식 더하기 진로] 시리즈 1권으로, 생로병사(生老病死)의 과정 속에 드러나는 인체의 과학을 하나씩 살펴본다.

수정란이 아기가 되기까지 의학적으로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사람이 성장하고 늙어 가면서 어떤 생리작용이 일어나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지, 그러한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병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떤 특징을 보이며 달라지는지, 죽음이란 어떤 과정이고 이와 관련한 의학적 소견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소개한다. 또한 생로병사를 이해하고 극복하기 위해 인류가 어떠한 노력을 기울였는지 살펴본다. 시험관 아기의 탄생부터 줄기세포와 텔로미어 연구, 항암제의 발전, 냉동인간 등이 바로 그 노력의 증거다.

생명현상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과학 교과목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지식을 쌓도록 도울 뿐더러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와 더불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려 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