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10대에 의료계가 궁금한 나, 어떻게 할까?
미리보기

10대에 의료계가 궁금한 나, 어떻게 할까?

저자
오쿠 신야 저/김정환 역/예병일 감수
출판사
오유아이
출판일
2023-04-03
등록일
2023-07-12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7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의료계에 관심 있는 10대, 무엇을 알아야 할까?

중학생 딸이 의과대학에 가고 싶다고 말하자, 의사인 작가는 이런 질문을 한다. “어떤 의사가 되고 싶어?” 하지만 딸의 대답은 기대와 달랐다. 딸이 생각하는 의사는 만화나 드라마에서 만든 이미지였기 때문이다. 그제야 작가는 딸 또래 아이들이 정작 그들이 일할 가까운 미래의 의료계를 제대로 알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이 책은 의대에 관심 있지만, 막상 의료계가 어떤 곳인지 잘 모르는 10대들을 위한 것이다. 의료계 진로 관련 책들이 주로 의대에 가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은 것과 달리, 이 책은 의료계가 어떤 환경이고, 가까운 미래에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려 준다. 의료계에 관심 있는 10대에게는 실제로 의대나 의료 관련 학과에 합격하는 일 못지않게 그 분야의 공부가 내게 잘 맞을지를 아는 일도 중요하다. 대학에서 전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사회로 나간 후, 의료계에서 계속 일할 수 있을지를 잘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고, 본인이 의료계에서 어떤 일을 하게 될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이 책을 쓴 작가는 의사로서 의료계에서 일하고, 제약 회사 등 의료 산업계에서도 일한 경력이 있다. 그 덕분에 의료계를 안팎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의료계가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인지 분석한다. 10대에게 필요한 건 지금 의료계의 현실보다 그들이 앞장서서 일해야 할 가까운 미래에 의료계가 어떤 모습일지 알아보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의료계에서 미래학자로 일하고 있는 작가만큼, 10대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 줄 적임자는 없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