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내 꿈을 향해 출동!
- 저자
- 장신모 저
- 출판사
- 자음과모음
- 출판일
- 2024-05-31
- 등록일
- 2024-10-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7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청소년들의 꿈이 안녕하기를 바라는20년 차 경찰이 보내는 비밀 무전다양한 분야에서 십대와 소통하는 ‘진짜 어른들’의 위로와 응원을 담은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 시리즈 일곱 번째, 『내 꿈을 향해 출동!』이 출간되었다. 올해로 20년 차 경찰이 된 저자 장신모는 어린 시절부터 경찰의 꿈을 꾸었지만, 어려운 집안 형편, 시골 환경, 예상치 못한 허리 부상 등 꿈을 이루기까지 여러 역경을 만났다. 그럼에도 미래에 경찰이 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씩씩하게 나아갔다. 덕분에 스물셋의 나이에 경찰 공무원이 되었고, 지금까지 경찰로서 든든하게 국민을 지키고 있다.우리는 모두 하나씩 저마다의 꿈을 품고 있다. 이 책은 아직 그 꿈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거나, 이루고 싶은 꿈을 어떻게 이뤄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장신모의 편지이다. 꿈을 향한 계단을 차곡차곡 밟아온 저자의 이야기는 경찰뿐만 아니라 각자 자신의 꿈을 찾고, 꿈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가고 싶은 십대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건네줄 것이다.
저자소개
제복을 입으나 벗으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보면 몸이 먼저 움직이는 천생 경찰이다. 어릴 때부터 경찰을 동경했다. 공부를 잘하지도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도 않았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거듭한 끝에 경찰 공무원이 되었다. 중앙경찰학교를 차석으로 졸업했으며 이후 지구대, 기동대, 정보과 등 여러 곳을 거쳐 지금은 수서경찰서 교통계 경감으로 있다. 쓴 책으로 『나는 여경이 아니라 경찰관입니다』가 있다.
어느덧 20년 차 경찰이 된 자신을 돌아보며, 누군가의 꿈이 안녕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내 꿈을 향해 출동!』을 썼다. 사람다운 경찰, 경찰다운 사람을 지향하며, 현장에서 목격한 수많은 사람의 삶을 기록하는 일도 하고 싶다.
목차
1장 내 꿈을 향해 출동!내 꿈이 싹을 틔운 순간이룬 것처럼 생생하게 꿈을 꾸자질문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내 행운은 어디에 있을까?삶을 주체적으로 살아 내는 한 걸음2장 실마리가 보이지 않을 때도 있어장애물은 치우고 넘어가면 돼한 켤레의 운동화가 닳기 전에누구에게나 처음이 있어!생각해 보자. 아니, 해 보자!내가 정한 길을 벗어나지 않는 힘 3장 흔들리지 않는 나? 흔들려도 괜찮은 나!오조준하면 어때?나만의 무기로 레벨 업!실수 앞에서 등 돌리지 않을 용기나답게 살기 위한 첫걸음, 기준!나를 꿈으로 이끈 정직한 걸음4장 미래의 발자국을 쫒자까만 점으로 별을 그려 봐무장 해제 해도 괜찮은 세상남들과는 다른 한 끗의 마음성공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 보자아름다운 매듭을 짓자에필로그 ‘나’라서 ‘해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