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전염병 치료제를 내가 만든다면
미리보기

전염병 치료제를 내가 만든다면

저자
예병일 저
출판사
다른
출판일
2021-05-20
등록일
2022-06-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센병, 결핵,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새로운 전염병에 맞서 온 인류의 역사

코로나19 이후 세계는 어떻게 바뀔까?
의학이 발전할수록 더 강력한 전염병이 찾아온다고?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전염병을 극복하도록 돕는 직업은 무엇일까?

2020년 내내 전 세계는 어수선한 한 해를 보냈다. 엄청난 전파력으로 인간 사회를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이다. 졸업식과 입학식이 취소되었고, 공항에는 비행기가 줄지어 서 있으며, 식당에는 손님이 줄어들었다.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마스크를 쓰는 일이 너무나 자연스러워졌고, 실내에서는 멀찍이 거리를 두고 앉게 되었다.

사실 전염병은 오래전부터 역사의 흐름을 바꾸어 왔다. 대표적으로 14세기의 페스트는 중세를 멸망시켰다고 평가받는다. 18세기의 두창과 발진티푸스, 19세기의 콜레라, 1918년의 스페인독감은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람의 생명을 빼앗아 갔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전염병이 지금은 더 이상 문제되지 않는다. 이미 해결책을 찾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새로운 전염병도 꾸준히 나타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 역시 대처할 방법이 있지 않을까?

『전염병 치료제를 내가 만든다면』은 전염병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전염병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는 책이다. 과거의 질병부터 최근의 질병까지 살펴보며 인류가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풀어낸다. 이 책을 통해 전염병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개인과 사회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다 보면 새로운 희망이 샘솟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