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낯선 세상 마주하기
미리보기

낯선 세상 마주하기

저자
이환복 저
출판사
토씨
출판일
2023-04-05
등록일
2023-11-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6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실 어른들은 여러분만큼 바쁩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부끄러움도 많아요. 그런데도 자랑하고 싶습니다. 칭찬도 받고 싶어요. 게다가 몇몇 분야를 빼고는 매우 서툴지요. 그래서 많은 어른이 대화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대화가 종종 산으로 가요. 어떤 날은 좋은 말을 굳이 가시로 만들어서 찌르기도 하지요. 마음을 전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말입니다. 힘이 되는 말로 위로해 주고 싶고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 주고 싶은데 곧잘 어긋납니다. 궁금해하는 것을 함께 찾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서도 내가 모른다는 것을 들키고 싶지 않아 그냥 얼버무리기도 해요. 당연히 대화는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우리가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하지만 대화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에게는 하고 싶은 말도 듣고 싶은 말도 아주 많거든요. 그래서 대답해 보려고 합니다. 내가 어렸을 때 궁금해하던 것 혹은 듣고 싶었던 말들을 떠올려 봤습니다. 여러분이 사는 세상이 나의 그때와는 아주 다르겠지만, 여러분의 마음가짐 또한 나와 같지 않겠지만, 분명 몇 가지 통하는 부분은 있을 테니까요.

나는 특별한 사람이 아닙니다. 자진해서 나설 만큼 적극적인 사람도 아니지요. 하지만 한 사람의 어른으로서 이 정도 의무감은 가져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나의 말이 모두 옳을 수는 없습니다. 세상 어딘가에는 이런 의견을 가진 어른도 있다고 기억해 주길 바랄 뿐입니다. 그중 조금이라도 취할 부분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감사한 마음을 갖겠습니다.

- ‘프롤로그 | 반말이 싫었던 아이’ 중에서????



* [10대는 누구에게나 처음이니까] 개정3판 도서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