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 읽는 감염병 이야기
미리보기

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 읽는 감염병 이야기

저자
오카다 하루에 저/김정환 역/최강석 감수
출판사
더숲
출판일
2021-09-01
등록일
2022-06-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8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가 시작된다!
오싹오싹 후덜덜, 알수록 무서운 감염병 이야기
감염병과 싸우는 시대의 필독서

재미와 알찬 내용으로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청소년 필독서 [재밌어서 밤새 읽는(재밌밤)] 시리즈가 새로운 시리즈 [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 읽는(무섭밤)]을 시작한다. 2014년에 첫 책을 출간한 바 있는 [무섭밤] 시리즈는 이번 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더숲에서 꾸준히 출간될 예정이다.

2020년 1월 코로나19는 전 세계를 강타했다. 우리는 마스크 없이는 집에서 한 발도 나갈 수 없는 팬데믹에 맞닥뜨리고 나서야 비로소 감염병의 무서움과 파괴력에 당황하고 있다. 감염병의 정체를 알지 못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대처 방법조차 모른다. 이번에 출간된 『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 읽는 감염병 이야기』는 감염병이 모두의 시급한 문제로 자리 잡은 지금,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감염병을 쉽고 흥미롭게, 때로는 깊이 있게 설명해 주는 책이다.

책은 에볼라 바이러스, 메르스, 뎅기열, 페스트, 콜레라, 홍역, 노로바이러스 등 인류와 역사를 함께 해온 19가지의 감염병을 다루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진 감염병에서부터 세계사를 바꾼 감염병, 되살아나고 있는 감염병 등 읽다 보면 잊고 있었던 감염병에 대한 무서움과 공포, 더 나아가 감염예방에 대해 깊이 자각하게 된다. 책의 저자는 오랫동안 감염병의 예방과 대책을 연구해 온 감염면역학자이자 공중위생학자로서, 코로나로 불안에 떨고 있는 일본의 각종 매스컴에 연일 등장하고 있는 전문가다. 그는 감염병으로 인한 희생자를 한 명이라도 줄이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히고 있다. 감염병은 더 이상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니며, 일반인들도 놓치지 말아야 할 지식이다. 더욱이 더 많은 미지의 감염병에 노출될 미래 세대에게는 더없이 필요한 영역이다. 이 책은 그 시작점이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